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한복음 21장, 사랑의 별책부록

by Bright Salt 2022. 10. 26.

 

요한복음 21장, 죄인 살리려 주신 사랑의 별책부록

다른 복음서(마태복음, 마가복음, 누가복음)의 마지막 세장은 1. 잡히시고 2. 죽으시고 3. 부활하시고 끝나지만 사랑의 별책부록으로 주신 <요한복음 21>에서는 옛날 어부의 삶으로 되돌아간 제자들에게 부활하신 예수님이 찾아갑니다. 그리고 처음 제자들을 만났을 때 하신 질문을 다시 물어보셨습니다 “물고기를 많이 잡았느냐?” 만약 이 질문에 지금 저에게 오셔서 하신다면 저는 예수님 없이는 제 인생이 빈 배 인생입니다” 라고 대답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요한복음 21장, 너는 나를 사랑하느냐?

번이나 예수님을 저주하며 부인했던 베드로에게 예수님은 따지지도 화를 내시 지도 않으시고 물어보십니다.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이 사람들보다 나를 더 사랑하느냐”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요한의 아들 시몬아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세번 물으실 때 진리를 알면서도 삶 속에서 베드로처럼 예수님을 부인했던 제 모습이 떠올라 고개를 들 수가 없었습니다. 저의 부끄러운 모습을 다 아시면서도 예수님께서는 내 양을 1. 먹이라(진리의 말씀을 먹이고) 2. 치라(양 육하고 치라 인도여서) 3. 먹이라(진리의 말씀으로 복음을 전해지도록 하라) 하십니다.

늘 예수님 목장에서 양 떼로, 또 예수님께는 양을 치는 목자로서 살아가며 빈 배 인생 청산하고 예수님 안에서 만선 인생으로 살아가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먼저 가신 길

오늘 올리는 이 모든 기도가 성령의 감동으로 하는 영의 고백으로만 끝나지 않도록 모든 육체의 생명의 하나님(민 27:16)(민 27:16) 앞에서 다윗의 고백처럼 영뿐만 아니라 육신 또한 주님만을 바라보도록 성령의 감동으로 변화시켜주세요!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벧후 3:14>” 각 인이 행한 대로 심판받는다고 했습니다. 순교도 몸으로 하는 것이고, 예수님 또한 우리를 죄를 위하여 십자가에 몸이 달리셨습니다.저도 연약한 육신이라고 변명하는 육신에 영이 끌려가지 않고 예수님처럼 사도들처럼 육신을 쳐서 복종시킬 수 있도록 성령 부어주세요!!

지금 이 시간도 나를 너무 사랑하셔서 네가 나를 사랑하느냐?” 물으시는 우리 주 예수님 이름으로 간청하며 기도드렸습니다! 아멘! 

 

 

댓글